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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 원을 경영하라 책을 읽고 다이소 가맹점 개설 관심

22년 12월 신간으로 출시된 다이소 창업주 박정부 회장의 <천 원을 경영하라> 책을 읽고 다이소의 브랜드와 물류, 매장 매출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1,000원으로 3조 매출 성공 신화를 이뤘다고 합니다. 다이소 직영점 외에 가맹점 프랜차이즈 사업 및 다이소 매출에 대해 관심이 생기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대부분 본사 프랜차이즈들이 가맹점 상권 분석과 조사를 할 때, 스세권(스타벅스), 맥세권(맥도날드), 다세권 (다이소) 유무를 조사한다고 합니다. 다이소가 있으면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다고 판단할 정도라고 하네요.


다이소는 한국 기업이고, 다이소 사명이 일본 DAISO와 같은 이유는 다이소 회사 설립 전 일본 다이소에 물건을 납품하면서 사명을 다이소로 정했다고 합니다.

문제도 해법도 항상 현장에 있다 (천 원을 경영하라 다이소 회장 마인드)

상품개발, 물류 배송 모두 현장에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다이소에서 가장 중요한 현장은 매장입니다. 고객과의 최접점은 바로 현장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말 한마디와 움직임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다.

매출이 부진한 이유는 바로 매장에서 징후들이 보인다. 생산부터 물류, 디자인과 품질, 영업, 지원 모두 매장과 고객을 위한 것입니다.


"다이소에 오면 정말 재미있는게 많아, 이런 상품이 어떻게 1,000원 이지?" 라는 말을 현장에서 듣는 것이 제일 기쁩니다.


다이소 가맹점 혁신

가맹점은 POS 시스템을 통한 단품관리가 이루어 지지 않았는데, 본사 전체 데이터를 공유해서 BEST 잘 팔리는 상품을 진열하다 보니 매출이 늘었다고 합니다.

재고와 품질 관리, 상품 관리 등 사용되는 분석법인 ABC 분석을 통해 잘 팔리는 상품 위주 매출 효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집중했습니다.

상품 진열, 매장 인력 관리와 교육, 고객 CS 서비스 개선 등 매장 현장 혁신 후 30% 매출 신장한 가맹점들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소 가맹점 개설 요건 및 관심있다면?

점주 자격 요건은 긍정적이고, 서비스 마인드를 보유해야 합니다. 일정 규모 이상 자금 동원 능력이 있어야 하며 점포 요건에 맞는 매장 소유 또는 임차가 가능해야 합니다.

점포 요건으로는 지역상권 내 핵심지 위치해야하며, 실면적 330m2 이상의 공간은 최소적으로 필요합니다.


다이소는 다른 프랜차이즈 본사와 비교했을 때, 초기에는 가맹점에 인색했지만 지금은 물류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CS, 판매 데이터 분석 틀 등 프랜차이즈 시스템 강화로 가맹점 확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가맹점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인근 다이소 매장에서 파트타임이라도 해보고 직접 쇼핑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맹점 개설 절차 및 순서

상담과 상권 조사, 매장 실측, 가맹 계약과 인테리어, 개업준비, 개업, 사후관리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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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가맹점 개설 프랜차이즈 사업 문의 (점주, 점포 요건, 아성다이소) 매출 3조 성공 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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